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INFJ와 ESTP, 행복에 대한 생각의 차이: 나의 경험과 느낌

바로확인

INFJ와 ESTP, 행복에 대한 생각의 차이: 나의 경험과 느낌 바로 보시겠습니다. 

 

 

INFJ와 ESTP, 행복에 대한 생각의 차이: 나의 경험과 느낌

 

INFJ와 ESTP는 행복에 대한 생각이 매우 다릅니다.

이 글에서는 두 유형의 행복에 대한 정의, 추구 방법, 시간에 대한 인식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덧붙여 설명합니다.

 

INFJ와 ESTP, 행복에 대한 생각의 차이: 나의 경험과 느낌 [자세히 알아보기]

1. 행복에 대한 정의

INFJ는 깊은 관계, 내면의 평화, 정신적인 성장을 중요시하는 반면, ESTP는 새로운 경험, 플레저 추구 순간, 물질적인 성공을 행복으로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경험:  저는 INFJ입니다.

과거에는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혼자 책을 읽거나 글을 쓰는 것을 더 좋아했습니다.

또한, 물질적인 소유보다는 정신적인 성장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친구들과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 행복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2. 행복을 추구하는 방법

INFJ는 감성적이고 내성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내면의 성장과 정신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혹시나, ESTP는 외향적이고 행동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새로운 가끔 어이없는 금사빠 같은행동과 즐거움을 통해 행복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  저는 새로운 것을 배우고 성장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독서, 강연 참석, 자기 계발 프로그램 등에 참여합니다.

또한, 명상과 요가를 통해 내면의 평화를 찾기도 합니다.

 

3. 행복을 이루는 데 대한 시간 인식

INFJ는 장기적인 관계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혹시나, ESTP는 즉흥적이고 당장의 즐거움이나 보상을 중요시하며 순간의 행복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  저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계획에 없던 즉흥적인 활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즐거움을 느끼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모든 인간관계에서

INFJ와 ESTP는 행복에 대한 생각이 다르지만, 서로의 차이점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서로의 행복을 추구하는 방법을 배우고 공통점을 찾는다면 더욱 풍요로운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생각

저는 INFJ 여성입니다.

과거에는 ESTP 유형의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습니다.

그들의 즉흥적이고 순간적인 행동 방식이 이해가 되지 않았고,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신적인 성장에 관심이 없는 것처럼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ESTP 유형의 사람들의 장점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유연하고 적응력이 뛰어나며,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열정이 있습니다.

또한, 순간의 행복을 즐기는 능력은 저에게 부족한 부분이었습니다.

이제 저는 INFJ와 ESTP의 차이점을 존중하고 서로에게 배우려고 노력합니다.

서로의 장점을 이해하고 활용한다면 더욱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다고 믿습니다.

 

📦 추가 참고사항 📦

 

그래 너 참 똑똑하다 :: MBTI로 본 자존감 높은 순위 TOP5   바로보기

 

MBTI로 본 자존감 높은 순위 TOP5, 과연 어떤 유형이길래?

MBTI로 본 자존감 높은 순위 TOP5, 과연 어떤 유형이길래?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MBTI로 본 자존감 높은 순위 TOP5, 과연 어떤 유형이길래? ENTJ - 리더십 강한 전략가 ENTJ 유형의 사람들은 강한 리더

gogote.tistory.com

INFJ와 ESTP  행복에 대한 생각의 차이  나의 경험과 느낌

INFJ와  ESTP

INFJ와  행복에

INFJ와  대한

INFJ와  생각의

INFJ와  차이

INFJ와  나의

INFJ와  느낌

 

 

 

 정리해드린 내용은 INFJ와 ESTP, 행복에 대한 생각의 차이: 나의 경험과 느낌 입니다.  찾으셨던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